- 우편 봉투 에 이름 , 주소 입력 방법 -
필요한 것
1. 주소 리스트 있어야함(주소록) - 주소록은 (엑셀이 편함)
2. 라벨문서
3. 라벨종이(A4정도의 용지를 문구점에서 사면됨)
방법
엑셀열기
시작 - 모든 프로그램 - 마이크로 소프트오피스 - 마크로 소프트 엑셀을 불러오세요
데이터 입력
이름 우편번호 주소
데이터 다 입력했으면 주소저장
다른이름으로 저장 - 형식-dbf4로 저장 후 - 엑셀 나가세요..
한글에서
도구 - 라벨문서 만들기 - 꾸러미 클릭- 주소라벨 16칸 선택 (주소라벨 16칸주세요-문구점에서)-열기
각 칸의 처음에 커서가 있으므로
스페이스바를 대충 30정도 놓고 - 도구 - 메일머지 - 메일머지 표시달기 -한글문서/ DBF선택 후 - 2 - 설정 - 하면 {{2}} 가 찍힘
주소는 가운데 정렬로 놓고 - 도구 - 메일머지 - 메일머지 표시달기 -한글문서/ DBF선택 후 - 3- 설정 - 하면 {{3} 가 찍힘
이름은 가운데 정렬로 놓고
도구 - 메일머지- 메일머지만들기(연결하기)클릭-DBF꾹찍고 - 열기-아까 저장한 주소록 열기- 그러면
아까 등록한 자료 나옴- 원하는 사람만 클릭해도 되고 - 전체하려면 드래그 하여 확인
프린트로 설정되어있으면 프린터로 나오고, 화면으로 보려면 화면 체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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